기사입력시간 17.12.26 11:31최종 업데이트 17.12.26 11:31

제보

제32대 대공협 회장선거 3팀 경쟁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투표 가능"

2018년 1월 5일 세 후보 토론회 예정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이하 대공협) 제32대 회장선거가 3파전으로 진행된다.
 
대공협 선거관리위원회는 제32대 대공협 회장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3명의 회장 후보가 출마했다고 26일 밝혔다.
 
대공협 선거관리위원회는 "역대 최고인 48%의 투표율로 뜨거운 참여를 보여준 31대 회장 선거에 이어 올해는 총 세 명의 회장 후보가 출마해 치열한 선거전이 예고된다"고 말했다.

등록 결과, 기호 1번은 회장 송명제, 부회장 조중현 후보이며, 기호 2번은 회장 정환보, 부회장 남성현 후보, 기호 3번은 회장 유호준, 부회장 오정욱 후보로 결정됐다. 이들은 오는 1월 14일까지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대공협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는 대공협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투표로 진행되며, 투표 시작 전인 2018년 1월 15일 정오 12시까지 홈페이지 가입 및 정회원으로 등록된 자만 투표할 수 있다"면서 "공중보건의사 중 홈페이지 가입이 되지 않은 사람은 투표일 전까지 사무국으로 연락해 회원가입 등을 마쳐야 한다"고 말했다.
 
투표는 1월 15일 낮 12시부터 18일 낮 12시까지 진행되며, 18일 오후 2시 이후 개표해 당일 최종당선자가 가려질 전망이다.
 
또한 대공협 선거관리위원회는 공중보건의사들의 후보 선택을 돕기 위해 1월 5일 세 후보의 토론회를 생중계할 계획이다.
 
대공협 이창화 선거관리위원장은 "우수한 집행부 선출은 공중보건의사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면서 "능력 있는 회장단이 당선돼 공중보건의사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제32대 대공협 회장 선거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각 후보들의 이력은 다음과 같다.
 
기호 1번 회장 송명제 후보는 가톨릭관동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전라북도 순창군 보건의료원에서 1년차로 재직 중이며, 부회장 조중현 후보는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충청북도 괴산군 문광보건지소에서 1년차로 재직 중이다.
 
기호 2번 회장 정환보 후보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강원도 속초의료원에서 1년차로 재직 중이며, 부회장 남성현 후보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전라북도 진안군 용담보건지소에서 2년차로 재직 중이다.
 
기호 3번 회장 유호준 후보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전라남도 완도군 보건의료원에서 1년차로 재직 중이며, 부회장 오정욱 후보는 충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전라남도 완도군 고금보건지소 1년차로 재직 중이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 대공협 # 선거 # 32대 # 회장 # 공보의 # 공중보건의사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