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7.06 20:10최종 업데이트 20.07.06 20:10

제보

강기윤 의원, 보건복지위 미통당 간사 배치

주호영 원내대표 등 포함..."코로나 사태 해결에 온 힘 쏟을 것"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재선)은 6일 제21대 전반기 국회 동안 보건복지위원회의 간사직을 맡아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통합당이 강기윤 의원을 보건복지위 미래통합당 간사로 내정함에 따라보건복지위는 향후 개최되는 전체회의에서 ‘강기윤 의원 간사 선임의 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간사직은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소속 정당을 대표해 법안 등 상정 안건과 의사일정 결정 등 위원회의 여러 업무를 논의·조율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번 제21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는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와 그 밖의 보건복지분야 전문성이 있는 의원들이 다수 활동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강기윤 의원은 제19대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도 간사직을 맡았으며 제19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공공의료정상화특별위원·방송공정성특별위원 등을 거쳤다.
 
강기윤 의원은 “국민들이 걱정하고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코로나 사태를 해결하는데 온 힘을 쏟겠다”며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범위는 특정 상임위에 한정된 것이 아니므로 전문성이 있고 지역 현안에 관련된 산자위, 행안위 분야의 정책도 변함없이 계속 다룰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기윤 의원 # 미래통합당 # 보건복지위원회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