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31 12:00최종 업데이트 17.07.31 12:00

제보

건보공단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획득

장애인, 고령자 등 편하게 웹사이트 이용

ⓒ메디게이트뉴스
 
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 고령자 등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웹 사이트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 의 준수 여부를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와 함께 장애유형별 사용자가 주어진 과업의 수행가능여부를 평가하는 사용자 심사를 동시에 만족하면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건보공단은 스크린리더를 사용하는 시각장애인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미지를 음성으로 대체할 수 있는 적절한 텍스트를 제공해 건강iN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전문가 심사(13개 지침 24개 검사항목)에 합격해 사용자 인증 심사에서 웹 접근성 준수율 100%로 평가 받았다.
 
이와 함께 공단은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건강iN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메뉴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반응형웹 등 최신의 IT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편한 건강iN 홈페이지의 주요 기능으로는 내 주변의 검진기관 및 병·의원의 편익정보(접수시간, 주차 등)와 최신의 교통정보(민간포털의 길찾기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평생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검진결과 조회 기간을 최근 5년에서 10년으로 확대하는 등의 서비스를 마련했다.
 
건보공단은 "계속해서 국민들이 건강iN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기능 향상 및 건강관리에 유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건강보험공단 # 웹 # 인증마크 # 장애인 # 고령자 # 국가표준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