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3.15 13:36최종 업데이트 17.03.15 14:14

제보

"선택분업 전환·보건부 분리"

의협 대선참여본부 발족…여야 공약 제안

 
의협 추무진 회장이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의사협회가 5월 9일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참여운동본부를 발족해 의약분업의 국민조제선택제(선택분업) 전환 등 5가지 핵심 공약을 여야에 제안하기로 했다.
 
의사협회 추무진 회장은 15일 기자회견을 열어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선거 과정에서 정책단체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대선참여운동본부'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대선참여운동본부 상임대표는 추무진 회장이 맡는다.
 
대선참여운동본부는 의사와 국민이 상생할 수 있는 보건의료정책을 여야 정당에 제시해 대통령 후보 공약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의협은 이미 미래정책기획단을 발족해 '2017 국민을 위한 보건의료 정책' 25개 아젠다를 마련한 상태다.
 
25개 아젠다 중 의협이 핵심 정책으로 제시한 것은 ▲일차의료육성 및 지원 특별법 제정 ▲의료전달체계 확립 ▲보건부 분리 ▲의약분업의 국민조제선택제로의 전환 ▲건강보험 문제 개선(수가 결정구조 개선, 지불제도 개선) 등 5가지이다.

추무진 회장은 "국민을 위한 요구가 대선 후보 보건의료공약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의사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면서 "이번 대선에 적극 참여해 의료계의 제안사항을 적극 반영해 줄 수 있는 최적의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사협회 # 추무진 # 대선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