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1.30 15:54최종 업데이트 18.01.30 15:54

제보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개설 희망시설 공모

건보공단, 사회소외 아동의 학습환경과 사회통합 지원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사회 소외가정 자녀의 학습 환경과 사회통합 지원을 위한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 개설 희망시설을 공모한다.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은 지자체·교육청 등에서 추천하는 시설,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사회소외 아동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희망시설에 공모할 수 있는 시설은 2년 이상 해당 사업을 수행한 시설 중 작은공부방 설치를 위한 13평 이상의 전용공간을 제공할 수 있고, 향후 5년간 이전 계획이 없는 일평균 이용아동이 20명 이상인 시설이다.
 
이번 공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실사를 거쳐 봉사단 운영위원회의에서 최종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시설은 공부방 인테리어 공사, 도서 등 공단 임직원들이 매월 기부하는 사회공헌기금으로 3천 7백여만 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건보공단은 현재 지원접수를 시작했으며, 오는 2월 9일까지 접수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건보공단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 전국지사 및 지역본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접수는 관할 지역본부로 E-mail 또는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 건보공단 # 작은공부방 # 건강보험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