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3.05 00:00최종 업데이트 15.03.05 00:00

제보

GE헬스케어, KIMES서 초음파 토탈 솔루션 공개

GE헬스케어 코리아가 'KIMES 2015'(3월 5일~8일/서울 코엑스)에서 영상의학과 및 복부, 심혈관, 산부인과, 현장진료 등 다양한 영역에 활용되는 초음파 의료장비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돕는 다양한 초음파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최신 영상의학과 및 복부 전용 초음파기기 '로직 P9(LOGIQ P9)'<사진/오른쪽>은 국내(GE초음파 코리아 생산기지)에서 생산된 장비다.

기존 프리미엄 장비에만 지원되던 탄성초음파(Elastography), 대조도 영상(Contrast Imaging), 스캔 어시스턴트, 디지털 TGC(Time Gain Compensator) 등의 뛰어난 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마이 페이지(My Page)' 기능을 탑재해 고객이 선호하는 개인화된 검사 환경을 사전에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GE헬스케어 장비보다 조작 및 검사시간을 32% 이상 단축하고, 44%의 키 버튼작동을 줄였다.

또 '마이 트레이너(My Trainer)' 기능을 통해 의료진 스스로 기본적인 장비 가동과 관련된 설명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GE헬스케어는 산모가 태아의 건강상태를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검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산부인과 전용 입체 초음파 기기 '볼루손 E10 (VOLUSON E10)'과 '볼루손 E8 BT15 버전(VOLUSON E8 BT 15 version)'도 선보일 예정이다.

'볼루손 E10'<사진/왼쪽>은 보다 선명한 태아 영상 기술과 월등히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새로운 일렉트로닉 4D 프로브(Electronic 4D probe)를 통해 객관적으로 태아심장의 이상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는 입체영상은 물론, 실시간 심박동 입체영상을 2~3초 안에 획득해 의료진이 확신을 갖고 진단할 수 있게 한다.

새롭게 탑재된 4D 프로브 기술을 통해 초음파를 상하좌우로 동시에 주사해 검사시간은 단축하면서 기존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볼루손 BT 15 버전'에는 HD라이브 실루엣(HDlive Silhouette)과 HD라이브 플로우(HDlive Flow)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한 차원 진보된 입체 초음파 영상을 제공했다.

 

또 다른 최신 초음파 장비인 '브이스캔 듀얼 프로브(Vscan Dual Probe)'는 환자가 응급현장, 의료 취약지역 등 장소에 상관 없이 객관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폰 사이즈의 휴대용 초음파기기 '브이스캔'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브이스캔 듀얼 프로브'는 버튼 하나로 흑백 해부학적 영상과 칼라 코드 혈류 영상 사이를 실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어 더욱 신속한 진단을 돕는다.

이 밖에 전 연령대의 심장진단을 책임지는 새로운 심장 초음파 기능인 자동 기능 영상(Automated Function Imaging; AFI)을 선보인다.

 

GE헬스케어 코리아 시아 무사비 사장은 "이번 KIMES에서 초음파 토탈 솔루션을 선보임으로써 의료진이 보다 확신을 갖고 환자를 진단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GE헬스케어 초음파 장비는 KIMES 기간 동안 코엑스 C홀(3층) C300에서 소개된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