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2.18 09:07최종 업데이트 17.02.18 12:37

제보

메디게이트뉴스, 네이버·다음과 제휴

빠르면 3월부터 포털사이트에서 기사 검색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지난 2일 창간 2주년을 맞은 메디게이트뉴스가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검색제휴 심사에 통과했다. 이에 따라 메디게이트뉴스는 빠르면 3월부터 다른 의료전문매체와 차별화된 의료 기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뉴스제휴평가위)'는 18일 '제2차 뉴스검색제휴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뉴스제휴평가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2차 평가를 신청한 매체는 네이버 582개, 카카오 324개, 두 포털 중복 신청이 220개였으며, 이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매체를 대상으로 기사를 평가했다. 
 


뉴스제휴평가위는 이후 3개월간 기사의 공정성, 차별성 등을 평가해 네이버 36개, 카카오 31개, 중복 21개 매체와 최종적으로 뉴스제휴를 하기로 결정했다. 이런 관문을 통과한 매체는 6.7%에 불과했다. 
 
뉴스 평가는 기사 생산량, 자체 기사 비율 등의 '정량평가(30%)'와 저널리즘 품질 요소, 윤리적 요소, 수용자 요소 등이 포함된 '정성평가(70%)'로 이뤄졌으며, 무작위 배정된 평가위원 10명이 평가해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를 제외하고, 평균 점수 70점 이상인 매체를 선정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앞으로 46개 매체의 기사가 포털에서 검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메디게이트뉴스가 두 포털사이트 기사검색제휴를 통과함에 따라 빠르면 3월부터 네이버와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메디게이트뉴스의 차별화된 기사를 접할 수 있게 된다.   

메디게이트뉴스는 의사 커뮤니티인 '메디게이트'가 2015년 2월 창간한 의사 전문 인터넷 언론이다.    

#네이버 # 카카오 # 뉴스 # 뉴스제휴 # 뉴스제휴평가위원회 # 평가 # 뉴스제휴평가위 # 제휴 # 심사 # 재평가 # 검색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