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05 14:41최종 업데이트 17.09.05 17:10

제보

카톡으로 질병 예방 정보 받자

질본부-카카오와 MOU체결

사진 : 질병관리본부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질병관리본부(이하 질본부)와 카카오가 질병예방 정보에 대한 소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정보공유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질본부가 국민들에게 필요한 질병 예방, 건강증진 정보를 다음(Daum) 포털사이트와 카카오톡을 통해 더욱 신속·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질본부는 운영하고 있는 을 통해 감염병,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카카오에 공유하고, 카카오는 다음백과, 브랜드 검색, 카카오톡 샵(#)검색 등을 통해 최신 질병정보의 공유와 확산을 돕는다.
 
이와 함께 질본부는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KCDC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질병별·시기별 다양한 건강수칙 영상과 카드뉴스 등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질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국민건강보호를 위해서 국민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이용자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민·관 질병정보 공유 체계가 강화되면, 신종 감염병 발생 등 공중보건 위기상황 발생에도 신속·정확·투명한 위기소통이 가능해져 감염병 차단과 위기대응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질본부는 이번 협약시점에 맞춰 유명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단발 신사숙녀)와 함께 '언제나 건강하라능~'이라는 제목의 질병예방 이모티콘도 개발했으며, 국민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5일부터 19일까지 질본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KCDC 질병관리본부)와 친구를 맺으면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을 무료 다운로드(선착순) 받을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 # 카카오 # 카카오톡 # 질병예방 # 정보 # MOU # 업무협약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