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4.20 07:21최종 업데이트 17.04.20 07:22

제보

건강한 코를 위한 '코 사용설명서'

대한비과학회 전문의들 건강서적 집필


대한비과학회가 코 때문에 고생하고 고민하는 국민들을 위해 '건강한 코를 위한 코 사용설명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대한비과학회 소속 전문의들이 2년에 걸쳐 직접 집필한 것으로, 건강 정보의 홍수 시대를 사는 독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지식을 제공한다. 

또 이 책은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이유와 증상에 대해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국민 질환인 비염에서부터 알레르기, 축농증, 비중격, 코피, 골절, 기침, 가래 등 주요 코 질환의 진단 방법과 치료의 종류, 주의점 등을 쉽고 정확하게 설명한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코골이, 편도선, 그리고 코막힘과 외형을 동시에 교정하는 기능적 코성형 등에 대해서도 치료의 최신 경향과 치료를 선택할 때 알아야 할 점도 수록, 다방면의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자들은 "병원에 갈 시간조차 없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의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는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비과학회 # 코사용설명서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