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28 17:07최종 업데이트 17.09.28 17:07

제보

심평원, 제약업계 대상 약제관리 교육 실시

신속한 급여등재 지원 및 소통 강화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제약업계 신청약제의 신속한 등재 및 원활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28일과 29일 양일간 제약업계 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심평원 서울사무소에서 약제관리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28일에는 '신약 등재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29일에는 '제네릭 등재 및 관리' 교육이 실시된다.
 
신약 등재 및 관리과정에서는 신약의 급여적정성 평가 및 사례, 제외국 의약품 전주기 흐름, 경제성평가 및 최근 검토 동향 등에 대해 교육했으며, 29일 제네릭 등재 및 관리과정 교육에서는 제네릭 약제의 상한금액 산정·조정, 가산기준 및 사례, 퇴장방지의약품 및 사전약가인하, 실거래가 및 유통질서 문란약제 관리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이밖에도 심평원은 업무별 규정 개정 내용 등을 공유하고 약제급여기준 설정 및 기준, 비급여의 급여화, 의약품 유통정보 관리, 업무투명성 강화를 위한 청렴실천 등 약제관리 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안내하겠다는 방침이다.
 
심평원 이병일 약제관리실장은 "약제관리 실무사례, 규정개정 내용 안내 등을 통해 약제 등재신청 및 관리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제약업계와 소통하는 자리를 적극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네릭 등재 및 관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심평원 # 제약업계 # 약제 # 신약 # 등재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