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4.16 09:49최종 업데이트 18.04.16 09:49

제보

심평원, 의료기관 질 향상 지원 'QI 교육' 실시

5월부터 QI 컨설팅·교육 시작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의료기관의 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활동 지원을 통해 5월부터 의료기관 대상 'QI 교육과정'과 'QI 컨설팅'을 실시한다.
 
QI 교육과정은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와 QI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질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한다. 심평원은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 개선이 필요한 기관과 자체적인 질 향상 활동이 어려운 중소병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 주제는 '적정성평가 지표관리와 질 향상(QI) 활동'이며 의료질 평가 동향과 적정성 평가 방향, 적정성 평가와 지표관리, 지표관리와 QI 활동, QI 활동 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5월 24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와 부산에서 일반과정과 요양병원 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며, 교육에 관심이 있는 기관은 일정을 확인한 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내 'E-평가자료 제출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QI 교육과정’ 일정

심평원은 "더불어 QI 교육과정 수강 후 '질 향상 활동 계획서'를 제출한 기관에 대해서는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에 대한 자문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질 향상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적정성 평가와 관련한 의료기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질 향상 활동 과정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인 QI 컨설팅도 실시한다.
 
심평원은 "신청기관이 선택한 적정성 평가 항목에 대해 질 향상 활동 계획부터 실행, 결과까지 전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며 "지역별 QI 전문가를 멘토로 연결해 자료 제공, 상담, 교육, 현장방문 등의 지원활동을 약 7개월에 걸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QI 컨설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을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mdotori07@hira.or.kr)로 신청하면 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의료기관 # QI # 교육 # 컨설팅 # 의료기관 # 병원 # 적정성평가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