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3.05 00:00최종 업데이트 15.03.05 00:00

제보

전 도매상직원, 광동제약 무좀약 위조해 팔다 적발

전 의약품도매상 직원이 광동제약의 항진균제 및 항생제 외형을 유사하게 만든 위조품을 만들어 판매하다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 제조업허가 없이 전문의약품을 제조판매한 박모씨(32세)를 약사법 및 보건범죄단속에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혐의로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5일 밝혔다.

박씨는 지난해 9~12월 경기도 부천 소재 가정집에서 광동제약의 항진균제(무좀약)와 항생제의 위조품을 각각 15만 1000캡슐과 3만 1000캡슐을 제조해 의약품도매상에 약 2억 8천만원 상당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박씨는 의약품도매상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매상에 실제 가격 보다 낮게 공급하는 '덤핑처리' 방법으로 판매했다.

수사당국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중국인 명의의 대포폰, 다른 사람 명의의 사업자등록증 및 거래통장 등도 사용했다.

또 상품권 교환을 활용한 현금 세탁, 심지어 판매자 이름을 '김아무개'로 가상의 이름을 사용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조사됐다.

공캡슐에 밀가루와 찹쌀가루를 넣어 만든 위조품은 정품과 유사했으나 낱알식별표시가 없고 라벨의 기재사항 등이 선명하지 않았다.

식약처는 해당 위조품 확인 후 판매중지 및 압수 조치를 취했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