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2.20 19:53최종 업데이트 20.02.20 19:53

제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정부, 추경 편성 고려할까

유성엽·김부겸 의원 등 추경 요청...총리실, “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 강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정치권에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연이어 나오고 있다.

유성엽 민주통합의원모임 원내대표 20일 2월 임시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피해가 심각하다며 추경 편성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성엽 원내대표는 “질병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는 달리 경제적 피해에 대한 대응은 매우 부족하다. 이번 코로나 사태의 진짜 무서운 점은 경제에 치명적이라는 점”이라며 “우리나라 경제에 이번 코로나 사태가 ‘사망선고’를 내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정부는 아직까지 경제 위기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그 이유는 간단하다. 그동안 너무 추경을 남발해 왔기 때문이다. 정부는 지난 19년 동안 무려 17번이나 추경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예산 범위 내에서 이용과 전용을 통해 대처 하는데 한계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코로나 추경’을 편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며 추경 편성을 재차 요구했다.

김부겸 의원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자영업자의 타격이 불가피한 만큼 지역 경제의 충격을 완화하고 지원하기 위해 추경 편성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현역 의원인 김 의원은 지방의 음압 병상·역학조사관 부족 문제도 다시 한 번 거론했다.

김 의원은 “수도권과는 달리 음압 병상, 역학조사관, 검체 검사기관이 부족한 지역 현실을 고려해 협력 지원 방안을 마련해달라”며 “지역 대형 병원 응급실이 연이어 폐쇄된 상태인 만큼 일반 환자를 위한 응급의료체계를 확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추경 편성에 대해 국무총리실은 지금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고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총리실은 “지금 상황에서 추경에 대해 검토하기보다는 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우선 강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 측도 추경 편성에 대해 모든 옵션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 추가경정예산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