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7.06 11:45최종 업데이트 20.07.06 11:45

제보

건보공단, 감비아에 'K-건강보험 통합패키지' 전파 추진

법률제정부터 제도운영시스템 구축 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6일 아프리카 감비아에 'K-건강보험 통합패키지' 전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지난 1일 아프리카 감비아(The Republic of The Gambia) 보건부로부터 통합적 협력사업에 대한 의향서를 수신했다.
 
특히 건보공단은 "이번 협력의향서에는 공단이 그동안 진행했던 제도설계 컨설팅, 역량강화 초청연수뿐만 아니라 건강보험 행정 거버넌스·연관 ICT 시스템 구축지원이 포함돼있다"며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코로나 대응 경험 공유도 포함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건보공단은 감비아 보건부·세계은행과 협력해 ‘K-건강보험 통합패키지’ 전파·‘한국의 코로나 대응경험 공유’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의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협력의향서를 계기로 감비아를 포함, 아프리카 지역에 K-건강보험이 확산 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했다“며 "세계은행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K-건강보험의 우수성·한국의 코로나 대응 사례를 세계에 전파할 수 있는 글로벌 개발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