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16 06:24최종 업데이트 17.08.16 06:24

제보

식약처 "살충제 성분 계란 수거·검사"

전국 6개 지방청, 17개 지자체 인력 총동원

유통 중인 위해우려 식용란 수거 현장. 사진: 식약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최근 국내 친환경 산란계 농장에서 피프로닐 등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것과 관련, 농식품부가 알려온 해당 농장 2곳의 계란을 잠정 유통·판매 중단 조치하고, 해당 계란을 수거·검사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살충제가 검출된 농장은 경기 남영주 마리농장(피프로닐 검출)과 경기 광주의 우리농장(비펜트린 검출)이다.
 
식약처는 총 27항목의 살충제 성분 농약 잔류 검사를 해 부적합 시 전량 회수 및 폐기조치 할 계획이다.

또한, 식약처는 이날 전국 6개 지방청 및 17개 지자체 가용 인력을 총동원해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 납품하는 국내 계란 수집업체에서 보관·판매 중인 계란을 대상으로 신속 수거·검사 중이다.
 
이와 함께 식약처는 빵류 등 계란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및 학교급식소 등에서 사용․보관 중인 계란에 대해서도 검사를 위해 수거 중이며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안전 여부를 점검한다.
 
식약처는 "농식품부와 긴밀히 협조해 살충제 불법 사용 여부 단속을 강화하는 동시에 생산단계 안전성 확보를 위한 수거·검사 및 생산자 살충제 불법사용금지 교육 등 개선 대책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식약처 # 살충제 계란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