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12.01 14:22최종 업데이트 15.12.01 14:23

제보

GSK-미국국립보건원, 지속시간 긴 HIV 신약 개발



GSK는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의 알러지·감염성질환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 이하 NIAID)와 광범위 중화항체(bNAb) 기반의 새로운 HIV 예방 및 치료제 개발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러한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공공-민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현재 항레트로바이러스 약물을 사용하여 HIV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이 사용되고 있지만, 매일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번 연구는 훨씬 적은 양을 복용하는 예방 및 치료제를 개발함으로써, HIV 감염 위험이 높은 환자들과 복용법을 지켜야만 치료 효과를 보는 환자들에게 대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연구자들은 다양한 HIV 균주가 사람 세포를 감염시키지 않도록 하는 다수의 광범위 중화항체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GSK는 장기적인 의약품 개발과 제조 전문성, 말기 임상 개발 역량과 함께 약효지속 시간이 긴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에 대한 연구 및 개발 전문성을 공동 연구에 모두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개발은 GSK와 5년 간의 공동 연구 및 개발 협약에 따라 NIAID의 연구소에서 진행된다.

#GSK-미국국립보건원 # ‘약효지속 시간이 긴 HIV 신약’ 공동 개발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