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5.13 00:47최종 업데이트 20.05.13 00:47

제보

건보공단, 7대 사회보험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급여 재정지출 낭비요인 제거하고 재정 건전화”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2일 강원도 원주 공단 본부에서 사회보장 증진·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7대 사회보험 협의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7대 사회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국민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등 5개 기관에서 담당 하고 있으며 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산재보험 등 4대 보험과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등 3대 연금을 의미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구성된 7대 사회보험 협의체는 지속가능성을 더하고 국민의 신뢰를 더하기 위해 사회보험제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기관 상호 발전을 위한 보유정보 공유, 사회보험 재정건전화를 위한 공동대응과 각 기관의 재정지출을 개선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기관별 빅데이터 정보 등을 공유해 사회보험 급여의 재정지출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재정건전화를 위한 제도 개선·공동 연구를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공단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추진으로 국민의 의료비 경감과 제도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른 기관의 노하우와 경험, 정보 공유를 통해 혁신적인 재정안정화 로드맵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