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3.07 14:25최종 업데이트 17.03.07 14:25

제보

"의료 질 관리 거버넌스 정립"

서울의대 출신 김승택 심평원장 취임

사진 : 심평원

심평원 제9대 원장에 김승택 충북대 교수(혈액종양내과, 사진)가 취임했다.
 
김승택 원장(1953년생)은 7일 심평원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정한 인사, 효율적인 자원 배분, 재정의 건전화, 전문역량의 제고 등을 통해 임직원이 자율적이고 신명나게 일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면서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을 견인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리더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와 함께 김승택 원장은 "심평원은 서면심사에서 온라인 심사로의 전환, 고도화된 전산심사, 시대를 앞선 DW와 빅데이터, DUR 등의 성과를 일구어 내는 과정에서 변화를 선제적으로 주도하고 끊임없이 개척해왔다"면서 "의료소비자와 공급자뿐 아니라 국가가 원하는 의료의 질 관리 거버넌스 정립과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생적 발전에 심평원이 큰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승택 신임 원장은 1978년 서울의대를 졸업한 후 동 대학에서 의학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1988년 충북대 의대 교수에 임용돼 충북대학교병원장, 충북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심평원 # 취임 # 김승택 # 원장 # 충북대 # 서울대의대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