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2.25 10:52최종 업데이트 20.02.25 10:52

제보

당정청, "대구·경북 최대 봉쇄 조치...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차단"

"방역망 촘촘히 하는 것...지역 출입 자체 막는 것 아냐"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코로나19 국내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경북이 최대 봉쇄 조치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5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고위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코로나19 관련 방역사항, 마스크 수급 안정대책, 경제 대책 등을 논의했다.
 
우선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대구·경북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 조치를 넘는 최대한의 봉쇄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봉쇄 조치는 정부 측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이동 등의 부분에 대해 일정 정도 행정력을 활용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며 국무회의에서 자세한 내용이 의결되면 정부가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은 이는 방역망을 촘촘히 해 코로나19 확산과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며 지역 출입 자체를 봉쇄한다는 의미가 아니라고 설명했다.

또한, 당정청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차 예비비 확보,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검역법 등의 처리도 추진할 예정이다.
 
당정청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고 국회 상황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어려우면 긴급재정명령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밖에 당정청은 마스크 수급 안정을 위해 하루 생산량의 50%를 공적의무 공급으로 하기로 했다. 공적의무 공급은 농협, 우체국, 지자체 등을 통해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마스크를 공급하는 것이다.

당정청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시급하지 않거나 필요성이 낮은 행사는 연기 또는 취소하고 교육회의는 대면을 최소화하도록 했다.

 

#코로나19 # 당정청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