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전문경영인 체제…송수영 총괄사장 영입

사진 =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총괄사장.
휴온스그룹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은 딜로이트컨설팅의 한국·일본의 대표이사를 역임한 송수영 총괄사장을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송수영 총괄사장은 일본에서 평사원으로 시작해 20여년간 일본의 수많은 글로벌기업에서 경영혁신·개혁을 주도해왔다. 

송수영 총괄사장은 한양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을 수료했다. 1989년 삼성전자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지역전문가로 선발돼 처음 일본과 인연을 맺었으며 삼성을 퇴사 후에 1999년 일본으로 건너가 SAP재팬에서 평사원으로 컨설팅을 시작해 NTT Data, PwC재팬을 거쳐 2009년 딜로이트컨설팅 재팬에 합류했다.

이후 일본 컨설팅 1위 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인 최초로 딜로이트컨설팅 재팬의 최고경영자에 올랐다. 지난 2019년 딜로이트컨설팅 코리아로 자리를 옮겨 주요 글로벌기업들과 빅딜을 성사시키고 조직문화를 혁신하는 데 기여했다.

휴온스글로벌 측은 "코로나19로 도래한 팬데믹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그룹의 미래 지속 성장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대도약을 위해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전문경영인 체제로 경영 체제를 전환한다"면서 "경영 혁신을 이끌 전문가로 송수영 총괄사장을 전격 영입했다"고 추진 배경을 밝혔다.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총괄사장은 "글로벌 경기침체, 저성장에도 불구하고 휴온스그룹은 지난 20여년간 지속적인 성장흐름을 이어왔다"며 "더 큰 성장, 더 큰 미래를 향해 미래 대응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개혁이 필요하다. 세계적 경영 흐름에 맞춰 휴온스그룹의 성장 모멘텀의 잠재력을 극대화해 퀀텀점프를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이철호 전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모친상
다음글 조아제약 부산영업소 이정용 이사 모친상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