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인사이언스, CJ헬스케어 출신 박지혜 부사장 영입

기능면역학 기반 면역질환 신약개발 기업인 카인사이언스가 개발총괄임원(CDO, Chief Development Officer)을 영입하며 본격적인 임상 준비에 나선다.
 
카인사이언스는 개발본부를 신설하고 CDO로 CJ헬스케어 R&D전략실, 연구소, 임상개발실에서 비임상, 임상개발과 사업개발을 이끌어온 박지혜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박 부사장은 서울대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하버드 의대에서 항생제 내성기전을 연구했다. 이후 CJ제일제당 제약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신약의 약리독성평가를 담당했고, CJ헬스케어 의약평가센터장, Innovation팀장, 임상의학센터장을 역임한 신약개발 전문가다.
 
카인사이언스는 면역질환 신약개발 기업으로서 세계최초로 면역조절 사이토카인 ERDR1의 기능을 규명하고 범부처 과제를 통해 도출된 ERDR1 유래의 펩타이드 후보물질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장질환, 천식, 아토피피부염, 건선, 암, 알츠하이머 등 다양한 난치성 면역질환의 글로벌 퍼스트인클래스(First-in-class) 신약 개발을 목표로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다.
 
카인사이언스 유준수 대표이사는 "신약개발의 핵심 과정인 중개연구와 임상·인허가 부문의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탁월한 인재를 영입하게 돼 매우 고무된다"며, "박지혜 부사장의 영입으로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을 준비 중인 KINE-101A 프로그램을 비롯해 카인사이언스의 후속 파이프라인들의 전임상 및 임상 진행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재식 전 실장 모친 별세
다음글 한국다케다제약, 잠실로 사옥 이전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