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2.11 14:47최종 업데이트 16.02.11 14:47

제보

5가백신 시장에 국내 제품 첫 진출




LG생명과학은 국내 기술로는 처음 개발에 성공한 5가 혼합백신 '유펜타(Eupenta inj.)'가 WHO로 부터 PQ승인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PQ(Pre-Qualification) 승인은 WHO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의약품의 품질을 평가하는 사전적격심사로, 승인 획득 시 UN 산하기관인 UNICEF, PAHO 등이 주관하는 국제 구호 입찰의 참여 및 공급 자격이 주어진다.
 
'유펜타'는 5세 미만의 영유아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면서도 치사율이 높은 5개 질병(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B형간염, 뇌수막염)을 동시에 예방하는 5가 혼합백신이다.
 
제조기술의 난이도와 검증된 원료 확보, 공정의 까다로움 등으로 WHO PQ 승인을 보유한 업체가 전 세계적으로 총 6개사 정도다.
 
지난해 필리핀에서 영유아 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3상시험에서 기존제품 대비 탁월한 효능과 우수한 안전성을 확인한 바 있다.
 
LG생명과학은 "이번 WHO PQ 승인을 통해 UN 산하기관(UNICEF, PAHO 등) 의 대규모 혼합백신 국제 입찰에 참가하여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남미, 아시아, 중동 지역으로의 개별적 수출 확대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현재 5가백신의 국제 입찰 시장규모는 연간 4000억원으로, 전세계 백신 업체가 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LG생명과학 # 국내 첫 개발 5가 혼합백신 # 유펜타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