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5.28 11:10최종 업데이트 15.05.28 11:11

제보

노바티스 심포지엄에 아태 당뇨병 의사 250명 참석

한국노바티스는 전세계 당뇨병 전문의들이 최신지견을 나누는 2015년 노바티스 AMAC(Asia-Pacific, Midde-East & African Countries) 골드 심포지엄을 서울에서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Putting the Patient First : From Evidence to Clinical Practice'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아태지역, 중동, 아프리카 등 30여 개국 260여명의 당뇨병 전문의들이 참석했다.
 
논의 주제는 △당뇨병 조기치료의 의미 △임상연구와 실제 진료 데이터를 통한 당뇨치료의 이해 △ 환자에 따른 임상적 제한점과 맞춤치료의 필요성 △새로운 당뇨치료제 및 당뇨관리 등.
 
특히 조기 치료에 있어서 가브스의 효과와 낮은 저혈당 발현율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를 공유했다.
 
영국 란도우 병원의 마크 에반스 교수는 "가브스는 혈당 강하효과가 우수하고 저혈당 발현율이 낮아 조기 당뇨치료에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영국에서 진행된 전향적 당뇨병 연구(UKPDS: United Kingdom Prospective Diabetes Study) 결과, 당뇨병 초기 단계에서 저혈당 없이 강력한 혈당 조절을 하는 것이 사망률 감소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 입증됐다.
 
에반스 교수는 또 진단 후 2년 안에 가브스+메트포르민을 조기 병용요법으로 사용했을 때 혈당 조절효과를 관찰하는 VERIFY 임상연구가 조기 환자에 대한 가브스의 효과를 장기적으로 입증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노바티스 # 가브스 # 당뇨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