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5.26 10:21최종 업데이트 16.05.26 10:21

제보

암젠, 다발성 골수종 치료제 '키프롤리스' 시판



암젠코리아는 다발성 골수종 치료제 '키프롤리스(성분명 카필조밉)'를 출시, 국내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키프롤리스는 프로테아좀 억제제로 2015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전에 한 가지 이상의 치료를 받은 다발성 골수종 환자의 치료에 레날리도마이드 및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으로 시판 승인을 받았다.
 
키프롤리스는 손상되거나 불필요한 단백질의 분해 과정에 관여하는 프로테아좀을 선택적으로 억제하고 표적에만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치료제다.
 
기존의 프로테아좀 억제제와는 다른 에폭시케톤(epoxyketon) 구조를 가짐으로써 프로테아좀과 비가역적으로 결합해 억제 효과가 장기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키프롤리스의 대표 임상인 ASPIRE는 키프롤리스+레날리도마이드+덱사메타손 병용 투여군(이하 KRd 요법)이 레날리도마이드+덱사메타손 병용 투여군(이하 Rd 요법) 보다 질환의 진행이나 사망의 위험을 31% 감소시켰으며, 무진행생존기간(PFS)을 8.7개월 연장시켰음을 입증했다.
 
암젠 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다발성 골수종은 국내에서 매년 약 700명이 사망하는 희귀 난치성 혈액암으로, 질환의 개선과 재발이 반복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출시를 계기로 다발성 골수종으로 고통받고 있는 난치성∙재발성 다발성 골수종 환자 및 의료진에게 완전관해율과 지속성을 높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암젠 # 다발성 골수종 치료제 '키프롤리스' 시판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