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7.06 10:19최종 업데이트 15.07.06 11:57

제보

CJ헬스케어, 비향정 불면증 치료제 '사일레노' 출시


CJ헬스케어는 6일 비향정 불면증 치료제 '사일레노정(성분: Doxepin HCI/독세핀염산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일레노는 '수면유지가 어려운 불면증의 단기치료' 적응증을 가진 최초 비향정 수면제다.  
 
지속적으로 수면을 유지시켜 수면의 질을 개선할뿐 아니라 금단증상, 의존성, 기억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불면증을 가진 성인 및 노인환자 대상 임상시험 결과, 사일레노의 수면 유지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아침 일찍 잠이 깨는 이른 아침 각성(조기각성)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여 7~8시간동안 수면을 유지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비향정 수면제로 기존 향정신성 수면제들이 갖고 있던 금단 증상, 의존성, 기억장애, 남용, 내성 등 부작용이 없고, 처방일수에 제한이 없으며 연령과 상관없이 모든 성인에 처방이 가능하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비향정 수면제로는 최초로 내달 1일 급여적용 돼 환자들의 부담도 줄어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CJ헬스케어는 지난 2012년 미국 Primary Care 전문회사인 Pernix社(대표 Douglas L. Drysdale, 당시 Somaxon 社)와 사일레노의 국내 독점판매에 대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3mg과 6mg 등 두 개 함량을 출시했다.

#사일레노 # 불면증 치료제 # CJ헬스케어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